중기중앙회, 할랄비즈 중소기업 포럼 개최 이란 시장 등 해외 시잔 진출 지원

할랄비즈

중소기업중앙회가 22일 서울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제2회 할랄비즈 중소기업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할랄비즈 중소기업 포럼이란 할랄에 대한 정보제공과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해 11월 중기중앙회에서 발족한 연구회 조직이다.

이번 토론회는 올해 1월 UN안보리와 미국 EU의 이란의 경제제재가 해제됨에 따른 중소기업의 이란 시장진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특히 구기연 서울대학교 비교문화연구소 연구원은 대 이란 중소기업 수출유망품목과 이란시장 진출 전략을 제시하기도 했다.

그는 현재 이란 시장이 외모가꾸기나 건강 등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선물교환문화 발달로 바이어와 접촉 시 소정의 선물 준비 등의 조언을 하였다.

중소기업 수출 유망 품목으로는 화장품과 헬스 케어관련 용품, 의류 및 섬유제품, 주방도구, 유아용품, 인테리어 관련제품, 문구류나 포장지와 같은 포장용품, 안경 등 IT콘텐츠가 꼽혔다.

임병용 할랄협회 이사는 중소기업의 할랄시장 진출전략 발제를 통하여 “중소기업이 할랄시장 진출 시 이슬람 문화 존중과 한류에 대한 지나친 기대는 금물”이라고 조언하며 철저한 현지조사와 바이어와의 충분한 상담 등을 통한 시장진출을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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