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C은행-삼성카드, 공동 금융상품 개발 및 협력 협약 체결

금융상품

한국SC은행과 삼성카드가 1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공동 금융상품 개발과 협력 마케팅에 관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에 따라 은행에서 전업계 카드사의 신용카드를 발급할 수 있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종복 한국 SC은행장과 원기찬 삼성카드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제휴상품 개발과 영업망 상호 이용, 공동 마케팅 등에 협력키로 합의하고 제휴카드를 4월 중순까지 출시하고 전국 250여개 SC은행 점포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우선 SC은행이 신세계 백화점 내 운영 중에 있던 ‘뱅크샵’과 ‘뱅크데스크’ 등 전국 영업망에서 양사의 공동 부스를 운영하기로 하였고 제휴카드 발급뿐 만 아닌 판매망 공유, 공동 마케팅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공동 부스에서는 제휴카드 외 중금리 대출과 같은 여신상품, 수신상품, 투자상품 등을 판매할 것이라고 설명했으며 SC은행 포인트와 삼성카드의 보너스 포인트를 서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진행 중이라고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은행과 카드사간의 장점들을 이용하여 신규 고객 유치에 채널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분석되었으며,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해외 사업에서도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복 한국 SC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실용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하며 “각기 다른 강점을 보유한 두 회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었다”고 설명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