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 출시 시기 맞추어 시중 은행 고객 유치에 열 올린다.
다음달 14일부터 출시되는 만능통장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품과 계좌이동제로 인하여 시중은행들의 고객 유치전으로 열을 올리고 있다.
일부 은행들은 벌써 예약가입자를 받고 있으며, 경품으로 자동차를 거는 등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금융 당국은 ISA 시장이 판매 5년 후 15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만큼 이번 ISA에 대한 소비자와 금융권의 시선이 모이고 있다.
신한은행의 경우 고객 유치를 위하여 3월 14일 ~ 5월 31일 가입 및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한 현대차, 로봇청소기 등 푸짐한 상품을 내걸고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IBK 기업은행은 3월 13일까지 ISA계좌를 예약 가입하고 4월 말까지 1만 원 이상 입금하여 계좌를 개설한 고객 1만명을 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고 부산은행 역시 3월 14일 ‘YES! BNK 만능통장’을 출시하여 출시 전후로 2차례 가량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2일 만능통장 가입 시 최대 연 2.1%의 금리를 제공하는 ‘ISA우대 정기예금’을 출시하고 기본금리 1.6%에 ISA 가입 사전예약 시 연 0.2% 포인트가 추가, ISA 출시 후 100만 원 이상 가입 시 연 0.3% 포인트를 추가해준다. 물론 2가지를 모두 성립한 경우에는 0.5% 포인트를 추가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은 ISA 가입자에게 0.6~0.9%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국민 프리미엄 적금’을 선보이며 고객 유치에 나섰다. 또한 가입고객에게 전자금융 이용수수료 면제, 환전 및 해외 송금시 환율 우대 혜택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KEB하나은행에서는 ISA 출시시기에 맞추어 하나멤버스를 설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나머니 3천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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