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수출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예정

동해시

강원도 동해시는 ‘수출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기관 업무협약’을 23일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 체결할 것이라고 전했다.

업무협약에는 심규언 동해시장과 한국수출입은행장,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장 등이 참성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며, 협약을 통하여 시는 관내 유망 수출 중소기업 지원과 정보제공을 담당한다.

또한 한국수출입은행은 관내 수출 기업에 대한 우대금융 지원과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동해안경제자유구역청에서는 지원 대상기업을 발굴 및 추천을 진행하며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내 유망 수출 중소기업의 정보도 제공할 방침이다.

앞으로 시에서는 중소 수출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수출기업 수출확대 품목 및 수출 희망국을 사전 파악 및 수출 희망 기업의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지원시책 발굴에 주력을 둘 것이다.

또 한국수출입은행의 지원시책과 수출 전문기관의 수출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기존 수출기업과의 수출희망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 정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 해외시장 개척과 해외 박람회 부스 및 외국어홍보물제작 지원 등 다양한 시책 운영을 통하여 기업을 지원한다.

박남기 기업유치과장은 “이번 업무 협약과 기업을 위한 시책추진을 통하여 동해자유무역지역의 입주기업이 증가하도록 하겠다”며 “동해시가 수출·입 활성화를 통하여 해양관문도시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