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 협의체’에 대한 전체 회의 개최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과 은행연합회 외 15개 금융유관기관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금감원 9층 대 회의실에서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 협의체’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서태종 수성부원장과 관련 부서장, 금융유관기관 부기관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5월 발표했던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 추진’의 6개월간 추진성과를 점검하는 등 앞으로 추진계획도 논의했다.

금감원에서는 20대 과제의 세부이행과제로 총 232개를 꼽았으며, 이 중 95개를 예정대로 진행하기만 한다면 다수의 국민들이 일상적인 금융거래과정에서 겪는 불만과 불평에 대한 해결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지난 6개월간 금감원과 금융권의 협력을 통하여 금융관행 개선을 보다 체계적이고 광범위하게 추진해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민원 및 금융현장의 건의 등 앞으로 개선해야 할 후진적 금융관행이 다수 존재한다고 평가하며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제 1차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 과제 중 미완료 된 세부과제에 대한 후속조치를 완료하겠다고 한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내년 중으로 ‘제 2차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을 추진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한편, 내년도에는 휴면성 신탁계좌 상시 조회시스템 구축 추진, 연금저축 과세자료 조회시스템 구축, 금융광고에 대한 금융협회의 사전심의 및 사후감시 및 시정 기능 강화 등과 같은 세부 계획에 대한 추진도 논의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